본문 바로가기

♪ 어플리케이션/♬ 오페라

Opera Browser Korean Language Translation lol


오페라 10이 베타로 올라온지 수일이 지난 지금.

Archlinuxfr에 올라왔던 Opera-Snapshot이 버전업을 하면서 한글 로케일이 빠져버려 어쩔수 없이 9.xx대의 한글 로케일 파일을 설치해서 사용해 왔다. 하지만 번역되지 않은 부분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닌가...

Opera-Snapshot 알파 버전까지만 해도 한글 로케일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왜 빠졌을까?

그래서 구버전을 뒤져봤더니 역시나 여기도 9.xx대의 로케일을 사용하고 있었다.

파일을 열어보니 번역한 사람이름이 외국인이다. 음? 음...

뭐 언젠가는 올라오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왠지 무진장 오래 걸릴 듯 한 느낌이 든다.

그래서 대충 내 눈에 보기 좋게 마구잡이로 되지도 않는 번역을 시작...

후.. 어렵다.. ㅋㅋ

영어 잘하는 사람이 언젠간 제대로 번역해 주겠지.

근데 리눅스 버전이랑 윈도우 버전이랑 뭔가 좀 안맞는 부분이 있는듯 하다.

후.... 다시 리눅스껄로 작업해야 하나...

그냥 대충 쓰자.




오.... 이 글을 적고 3시간이 지난 지금 opera-snapshot이 버전업이 되었다.

오! 한글이 나온다 ㅡㅡ;

오늘 나는 진정한 뻘짓을 한것이었다. 윈도판에 적용해야징.. ㅋㅋㅋ

매뉴에 아이콘도 보이고.. 이쁘네.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