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♪ 어플리케이션/♬ 오페라

Opera 10 사용상의 문제점

안녕하세요. 재즈벌레입니다.

오페라 10 스냅샷의 패치 속도를 보니 정식버전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.

오페라 10의 장점이야 궂이 말로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구요, 지금까지 제가 Opera 10을 사용해 오면서 생긴 몇가지 문제점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.


1.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데 로그인을 해도 글 수정 등의 버튼이 보이질 않습니다.

이미지가 흐려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하얗게 하이라이트 된 부분을 보시면 오페라만 매뉴가 없습니다.

Adsweep 문제였습니다. 자바스크립트가 텍큐와 충돌하나보네요. Adsweep을 해제하니 정상적으로 보입니다. 광고 제거는 불편하더라도 일일이 수동으로 해줘야겠네요.


2. 거의 사용하지는 않지만 얼마전 업데이트 된 새로운 네이버 메일에 접속할 수가 없습니다.

네이버 메일 역시 Adsweep과 충돌했었네요. Adsweep 제거 후 잘 됩니다.


3. 페이지에 플래시 동영상이 있을 경우 화면 스크롤이 정상적으로 되질 않습니다. 이것은 오페라 리눅스버전만의 문제이며 플래시 플러그인의 문제인 듯 합니다.


이 외에도 자잘한 문제들이 몇가지 있기는 하지만 문제로 삼기에는 오페라의 장점이 너무나 크네요 ^__^



뭐 아직까지는 베타버전이고 앞으로 나올 정식버전에서는 수정이 될 문제들일지도 모르지만 국내에 오페라 사용자가 너무 적다는게 문제네요.

왜 국내에선 완전 초 마이너한 아치리눅스에 오페라를 쓰는건지 잠시 자신에게 되물어봐도 답은 모르겠네요. ㅎㅎㅎ


1, 2번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신 도라지님 외 오페라 포럼의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